린나이 가스보일러 A/S 접수 및 서비스 요금, 보증기간 안내

    린나이 가스보일러 A/S 접수

    린나이 가스보일러 A/S란?

     

    린나이 가스보일러 구매 후 그 상품에 대해 무상 또는 유상으로 수리나 점검 등을 해주는 일을 A/S라 하는데요. 린나이 가스보일러는 구입한 날부터 3년간 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A/S(서비스) 접수

     

    1. 린나이 가스보일러 A/S 접수는 린나이 코리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1544-3651)를 통해서 가능한데요. 오늘은 린나이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A/S를 접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린나이 코리아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서비스 접수"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참고로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동절기 24시간 특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접수' 화면입니다. 요금 및 보증기간 안내, 손말이음센터 이용하기, 접수조회 버튼이 있고 아래쪽으로 신청자 정보 입력란이 있습니다. 

     

    서비스 접수

     

    서비스 접수 화면

     

    3. 신청자 정보 입력란입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찾기를 통해 주소 입력, 제품구분[보일러, 콘덴싱 보일러(or 일반 보일러, IoT 온도조절기)]는 필수 입력이고 제품모델명, 내용, 방문요청일은 선택사항이지만 입력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1) 내용은 100자 이내 작성해야 하고 1시간 이내에는 추가 글쓰기를 하실 수 없습니다.

     2) 방문요청은 7일 이내만 가능 / 하절기(3월~10월)는 토요일 13시 이후, 일요일/공휴일 예약방문 서비스 불가하며 평일 16시 이후 접수건은, 익일 담당 엔지니어가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3) 출장비는 기본 20,000원이며,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24,000원이 적용됩니다.(수리여부와 상관없이 엔지니어 방문 시 기본 출장비가 적용됩니다.)

     4)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주말/공휴일 접수건은 담당 엔지니어가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6) 고객정보는 해당 서비스가 완료되면 즉시 폐기됩니다. 

    4. '서비스 접수 약관 동의'와 '린나이 제품 품질 보증기간 및 부품 보유기간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신청자 정보 입력

     

    약관 및 품질 보증 기간 등 동의

     

    5. "접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6. 린나이 보일러 A/S 접수가 되었는데요. 

     

    접수하기

     

    접수 확인

     

    린나이 가스보일러 A/S 접수 취소 및 수정하기

     

    1. 접수 확인이 된 상태에서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수정할 부분이 있으시면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수정하시고, 접수를 취소하시려면 "접수취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A/S 접수 취소 및 수정하기

     

    린나이 가스보일러 A/S 접수 조회하기

     

    1. 린나이 코리아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서비스 접수"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접수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3.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접수조회

     

    이름 휴대폰 번호 조회

     

    4. 접수 후 바로 조회하면 처리상태가 "접수확인중"으로 나오는데요.

    5. 저의 경우는 A/S 접수 후 약 5분 뒤에 "요청하신 서비스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알림톡이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접수 조회를 해보니 처리상태가 "서비스접수완료"로 나오네요. 참고로 알림톡에서도 "접수취소"가 가능합니다. 

     

    접수확인중
    서비스접수완료

     

    린나이 가스보일러 품질보증기간 및 서비스 요금

     

    1. 품질보증기간

     1) 관련품목에 기록되지 아니한 품목의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은 "소비자기본법"에 의거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2) 가정용을 업소용 및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때에는 해당 보증기간의 1/2 기간으로 적용합니다.
     3) 수입품은 해당제품의 기준에 준합니다. 

    관련품목 제품보증기간
    가스보일러 (2006.9.1 이후 시공(설치)한 보일러)  3년
    유류보일러, 전기보일러, 냉/난방시스템(GHP, EHP, GA), 에어컨 2년
    난로(전기, 가스), 가스온풍기, 가스의류건조기, 가스온수기 2년
    전자레인지, 정수기 1년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기온수기, 온수세정기(비데기), 전기오븐, 믹서기 1년
    가정용 식기 건조기, 공기청청기, 가정용 식기세척기, 연수기, 잔반처리기(VIUUM), 전기레인지 1년
    가스식 업무용 식기세척기 2년
    업소용기구(그릴러, 튀김기, 식기세척기, 취반기, 국솥, 소독기, 오븐, 제빙기, 냉장고 외), 수입품, 원적외선히터, 전기조리기 1년
    이 외 품목(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1년
    핵심부품: 에어컨-콤프레셔 4년
    핵심부품:전자레인지-마그네트론 / 냉장고-콤프레셔 / 팬히터-버너 3년

    2. 품질보증 기산일 계산

     1) 물품을 구입한 날 또는 제공받은 날 (가스보일러의 경우는 설치일자가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2) 품질보증서 또는 영수증을 받지 아니하거나 분실한 경우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구입일자를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물품 등의 제조일이나 수입통관일부터 6월이 지난날부터 품질보증기간을 기산 합니다..

     3) 중고품(모조품) 구입의 품질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1) 서비스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기본법"을 근거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2) 부품비 :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당사는 부품 교체 시 재생부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출장비 :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제품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당사의 출장비 금액은 품종에 관계없이 20,000원 청구합니다. 단, 평일 심야시간대 18:00 ~ 익일 08:00 및 토/일/공휴일은 품종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24,000원을 청구합니다.

     4) 수리비 :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난이도 및 소요시간 등에 따른 순수 수리비를 말합니다.

    4. 유상수리 산정기준

     1) 서비스 요금 = 부품비 + 출장비(출장 서비스) + 수리비(기술료)

    보증기간 무상 보증기간 경과된 제품
    설치/철거 설치 및 사용 중의 외부충격으로 인하여 제품 파손 및 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공사설명서상의 설치기준에 따라 설치하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소모성 린나이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천재지변 천재지변(낙뢰, 화재, 풍수해, 가스, 염해, 지진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객 부주의  제품내에 이물질을 투입(물, 음료수, 커피, 장난감 등)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스종류, 가스압, 전기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객이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여 부속품의 분실 및 파손되었을 경우
    린나이 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린나이 제품 사용설명서내에 “안전상의 경고 및 주의”를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나, 벤젠 등 유기용제에 의하여 외관 손상 및 변형이 된 경우

    5. 가스보일러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환급(교환 및 환급에 따른 비용계산 : 제 설비에 따른 시공비 포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시공상의 하자가 있는 경우 무상수리 또는 배상(시공업자 책임)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 하자 발생시 : 무상수리
    - 수리 불가능시 : 제품교환 또는 환급
    - 교환 불가능시 : 환급
    - 동일하자에 대하여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고장이 재발(3회째) : 제품교환 또는 환급
    - 여러 부위 고장으로 총4회 수리하였으나 고장이 재발(5회째)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환급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부품보유기간 이내) 발생한 피해 (품질보증기간 이내)
    -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한 경우 : 제품교환 또는 환급
    -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정액감가상각비 공제 후 환급 또는 제품교환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 사용기간에 따른 정액감가상각 후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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