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 보고서 용어 정리

    실적 카드 보고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빈도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각 방문에서 발생하는 수익,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등의 주요 보고서 측정항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 용어

     

    1. 페이지뷰(페이지 조회수) :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단,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2. 페이지 RPM : Revenue Per Mille(or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의 약자로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페이지뷰) × 1000
    3.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4.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5. CPC(클릭당비용)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클릭수 
    6. 페이지 CTR :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함께 보면 좋은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