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게재율(게재비율) 확인하는 방법

    게재율

    구글 애드센스 게재율(게재비율)이란?

     

    게재율이란 하나 이상의 광고를 반환한 광고 요청의 비율을 말한 것으로 게재된 광고요청을 광고 요청으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 요청이 100 일 때 게재된 광고요청이 90이면 게재율은 90%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재율 측정항목 추가하기

     

    1. 일주일전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애드센스 게재율이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게재율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2.구글 애드센스로 접속해서 왼쪽 메뉴의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3. 사이트별 실적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4. 사이트를 클릭하면 사이트별 실적이 나오는데요. 예상수입,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노출 RPM, 조회가능 Activ View, 클릭수 등이 표시됩니다.  사이트에 게재율을 추가하려 하는데요. 연필모양을 클릭하면 측정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항목 수정

     

    5. 측정항목 선택으로 들어왔는데요. 측정항목 왼쪽의 고급 검색 중 광고 요청, 게재 비율, 게재된 광고 요청을 체크합니다.

     

    광고 요청 게재 비율 게재된 광고 요청

     

    6. 클릭수 오른쪽으로 광고요청, 게재 비율(게재율), 게재된 광고 요청 측정 항목이 추가되었는데요. 게재율(게재 비율)은 게재된 광고 요청을 광고 요청으로 나누면 됩니다. 예를 들어 60,368회의 게재된 광고요청을 68,798회의 광고 요청으로 나누고 100을 곱하면 게재율은 86.49%가 되는 거지요. 

     

    게재 비율

     

    7. 사이트의 게재율을 보고서로 저장하고 싶으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보고서 이름을 사이트-게재율이라 적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 메뉴에 사이트 - 게재율이란 새로운 보고서 항목이 만들어집니다. 다음부터는 사이트-게재율 보고서를 클릭하면 게재율을 바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게재율 저장

     

    사이트-게재율

     

     

    함께 보면 좋은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