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 보고서 용어 정리
- IT/블로그
- 2023. 1.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빈도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각 방문에서 발생하는 수익,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등의 주요 보고서 측정항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적 카드 용어
1. 페이지뷰(페이지 조회수) :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단,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2. 페이지 RPM : Revenue Per Mille(or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의 약자로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페이지뷰) × 1000
3.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4.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5. CPC(클릭당비용)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클릭수
6. 페이지 CTR :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8.23 - [IT/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
2022.09.11 - [IT/블로그] -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결
'IT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정보 입력 및 거주자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0) | 2024.01.09 |
---|---|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맵 삭제하는 방법 (0) | 2023.01.22 |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경로 통계 내 알림톡 등 신규 항목 추가 (0) | 2022.12.29 |
카카오 뷰 창작채널 만들기 (0) | 2022.12.24 |
구글 애드센스 우리WON뱅킹 앱에서 해외송금받기 (0) | 2022.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