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앱 설치하기 및 주요 기능 소개

    MBC 앱이란?

     

    'MBC' 앱은 안드로이드, iOS 폰/태블릿에서 MBC 프로그램 외 국내외 최신/인기 영화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MBC를 비롯한 MBC every1, MBC drama 등 실시간 온에어 채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MBC 앱 설치하기

     

    1. 구글 "Play 스토어" 아이콘을 누릅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mbc'로 검색을 해서 "MBC" 앱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MBC 앱 설치하기

    Play 스토어MBC 앱 설치

    3. MBC 앱 설치 중입니다.

    4. MBS 앱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MBC 앱 설치 중MBC 앱 열기

    5. MBC App 접근권한에 대한 안내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 마이크 및 음성인식 : 음성검색이용을 위해 접근 

     2) 접근권한 변경방법 :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설정 > 권한 

     ※ 선택적 접근 권한 허용에 동의하지 않아도 MBC 앱 이용은 가능합니다.   

    6. 상단의 "앱으로 이동 MBC" 버튼을 누릅니다.

    접근권한앱으로 이동

    7. MBC 앱에 대한 소개 화면이 이어지는데요. 옆으로 두 번 정도 밀어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1) 새로워진 MBC 앱 플레이어를 만나보세요.

     2) 신속하고 정확한 MBC 뉴스 제공

     3) 뉴스, 온에어 무료 다시보기까지 MBC 앱에서 만나보세요.

    8. 알림 설정 안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X" 표시를 누르거나 "좋아요" 버튼을 누르세요. 

     1) 이벤트, 쿠폰, 프로그램 방송 알림 등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2) 광고성 알림(PUSH) 수신 여부는 설정 > 이벤트 알림 설정에서 변경가능합니다. 

    시작하기알림 설정

    9. "광고성 알림(PUSH) 수신에 미동의하셨습니다."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0. MBC 앱 설치 및 권한 설정 등을 마치고 홈 화면에 접속합니다. 

    광고성 알림 미동의 확인MBC 앱 홈화면

     

    KBS+ 앱 메뉴 살펴보기

     

    1. 'MBC' 앱 상단 메뉴는 아시안게임, 뉴스, 온에어, Mbic Live, 다시보기, 지금 무료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2. 아시안게임은 현재 진행 중인 아시안게임의 주요 경기 안내와 On-air를 통해 바로 실시간 시청가능합니다. 

    3. 뉴스는 MBC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온에어는 MBC, MBC every1, MBC DRAMA, MBC M, MBC ON, MBC NET 등의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5. Mbic Live는 Mbic Live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6. 다시보기는 지난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 스포츠 방송들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7. 지금무료는 무료로 제공되는 방송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에어Mbic Live

     

    MBC 앱의 주요 기능

     

    1. MBC 주요 뉴스 제공 : 신속하고 정확한 MBC 뉴스를 실시간 제공합니다
    2. 실시간 온에어 무료 제공 : MBC, MBC every1, MBC DRAMA, MBC M 등 7개의 실시간 온에어 채널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Mbic Live' 무료 제공 :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나 혼자 산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외에도 다양한 Mbic Live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4. 지금무료 UI 개선 : 이슈에 따라 다양하게 추천되는 지금무료를 이용해 보세요. '바꿔줘 홈즈'부터 '수사반장'까지~ 400여 편의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5. 다시보기 UI 개선 : 카테고리 별로 정렬/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다시보기 찾기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6. 클립, 예고, 현장스케치 등 부가영상 확대 제공 : 클립 영상 외에도 현장스케치, 예고 등 다양한 부가영상을 추가하여 재미를 확대했습니다
    7. 커뮤니티 기능 : 방송 시청과 동시에 의견도 교환하고, 공감대도 형성할 수 있는 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8. 음성검색 기능 : 보고 싶은 MBC 프로그램을 음성으로 찾아드립니다.
    9. 이어보기 기능 : PC 또는 모바일에서 시청하다 중단하신 콘텐츠가 있다면 앱에서 이어보실 수 있습니다.
    10. 파일 다운로드 기능 : 다운로드 예약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네트워크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1. 영화, 해외드라마 등 부가콘텐츠 서비스 : MBC 방송뿐 아니라 인기 영화, 화제의 해외드라마 등 풍성한 부가콘텐츠를 제공합니다.

     

    MBC 앱 설정하기

     

    1. 자동로그인 설정 : 자동 로그인이 활성화됩니다.

    2. 네트워크 설정 : 3G/LTEC 상태에서도 스트리임/다운로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3G/LET 요금이 과금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알림 설정 : 이벤트, 쿠폰, 프로그램 방송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톡 새로고침 설정 : 톡의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요금제에 따라 3G/LTE 요금이 과금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