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앱 설치하기 및 주요 기능 소개

    KBS+ 앱이란?

     

    'KBS+' 앱은 안드로이드, iOS 폰/태블릿에서 KBS 온에어와 방송 프로그램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KBS'로 검색을 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KBS+는 실시간 방송, 다시보기, TV클립 등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S+ 앱 설치하기

     

    1. 구글 "Play 스토어" 아이콘을 누릅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KBS"로 검색을 해서 "KBS+" 앱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KBS 앱

    Play 스토어KBS 설치

    3. KBS+ 앱 다운로드 중입니다.

    4. KBS+ 앱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KBS 다운로드 중KBS 열기

    5. 접근권한에 대한 확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확인했습니다." 버튼을 누릅니다.

     1) 필수적 접근권한 

       - 저장공간 : 앱 성능 향상을 위하여 재사용되는 정보를 저장하고 활용합니다.

     2) 선택적 접근권한 

      - 전화 : 콘텐츠 재생 중 전화를 사용할 경우, 현재 상태를 저장하고 통화 종료 후 다시 불러올 수 있도록 합니다.

      - 카메라 : 게시판에 업로드할 사진 및 영상을 가져옵니다.

      * 선택적 접근권한은 해당 기능 사용 시 허용이 필요하며, 허용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을 제외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접근권한 변경방법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KBS+ 

    6. "KBS+에서 알림을 보내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접근 권한 확인알림 허용

    7. "KBS+에서 기기의 음악과 오디오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8. "KBS+에서 기기의 사진과 동영상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음악 오디오 허용사진 동영상 허용

    9. "이벤트 알림 설정"에 관한 팝업 메시지가 뜨면 "동의안함" 또는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10. "로그인하고 시작하기" 또는 "다음에 할게요!"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하면 이어보기, 채팅 등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알림로그인

    11. 사용할 모드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KBS+", "KBS+ 키즈", "KBS+ 간편"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한 모드로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1) KBS+ : 다양한 콘텐츠와 KB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일반모드

     2) KBS+ : 교육에 재미를 더했다! 어린이를 위한 즐거운 콘텐츠가 가득한 키즈모드

     3) KBS+ 간편 : KBS 실시간 방송 및 인기 VOD를 쉽게 볼 수 있는 간편모드

    12. KBS+ 앱 설치 및 권한 설정 등을 마치고 홈 화면에 접속합니다. 

    사용할 모드 선택홈화면

     

    KBS+ 앱 메뉴 살펴보기

     

    1. 'KBS+' 앱 하단 메뉴는 홈, 온에어, 다시보기, 검색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2. 온에어는 지상파 채널(KBS 1TV, KBS 2TV), KBS WORLD, KSB NEWS D, KBS N 케이블(KBS Drama, KBS Joy, KBS Story, KBS LIFE, KBS KIDS), 독도(독도 라이브), DD india, 정주행 24시간 LIVE, 라디오(1라디오, 2라디오, 3라디오, 1FM, 2FM, 한민족방송, KBS WORLD MULTILINGUAL, KBS WORLD ENGLISH), 지역채널(광주 TV, 대구 TV, 대전 TV, 부산 TV, 전주 TV, 청주 TV, 춘천 TV, 울산 TV)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KBS 편성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다시보기 VOD와 TV클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 VOD는 방송 중인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 명품관, 스포츠, 지역국 등의 KBS 방송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2) TV클립은 방송 중  재미있는 장면만 모아 만든 하이라이트 콘텐츠입니다. 

    온에어다시보기

     

    KBS+ 앱의 주요 기능

     

    1. 40개의 KBS의 실시간 채널 + 5만 개의 다시 보기 - 언제 어디서나 KBS+만 실행하면 바로 시청 가능합니다.

    2. 이용자에 주목한 총 3가지 모드 제공 

     1) KBS+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일반모드'

     2) 교육과 재미를 한 번에!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키즈모드'

     3) 버튼 하나만 누르면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시청! '간편모드'
    3. 배리어프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

     1) 접근성을 위한 이미지 대체 텍스트 적용

     2) 실시간(KBS, KBS2) 및 주요 프로그램 다시보기 "자막" 제공

    4. 공영미디어의 가치, 대국민 재난 안전 서비스 - 재난/재해 발생 시 KBS 편성 시스템과 연계된 뉴스특보 알림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려요.
    5. 콘테츠 시청에 도움 되는 편의 기능 Top3
     1) 타임머신 : 방금 지나간 그 장면 다시 보고 싶다면? 다시보기 기다리지 말고 바로 돌려보세요.
     2) 크롬캐스트 지원 : KBS 명품관의 생생한 화질을 TV에서도 즐겨보세요.
     3) 멀티태스킹 : SNS, 인터넷, 메신저, 게임까지 영상 시청 중에도 다 가능합니다. 

     

    KBS+ 앱 설정하기

     

    1. 알림 설정

     1) 뉴스특보 알림 : KBS 뉴스 특보 편성 중 앱 실행 시 특보 생방송이 재생됩니다. 또한, 특보 상황을 앱 내 배너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2) 이벤트 알림 : 이벤트 및 혜택 등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기능 설정

     1) 모바일 데이터 사용 설정 : Wi-fi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모바일 데이터로 시청을 허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신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라디오 백그라운드 재생 : 화면을 끄거나 잠금 상태에서도 라디오 채널 음성을 재생합니다.

     3) 멀티태스킹(PIP) 재생 : 다른 앱을 실행하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앱 최소하 시 작은 팝업형태로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4) 앱 종료 예약 :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재생 중인 콘텐츠를 자동 종료합니다.

     5) 모드선택 : 현재 사용 중인 모드에서 다른 모드로 전환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