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에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추가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합니다. 처음으로 애널리틱스 계정을 추가하거나  속성만들기 시 '고급옵션'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바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으로 애널리틱스가 만들어지는데요. 그러나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 4는 애드센스와 연결을 지원하지 않아 애드센스 연결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따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 왼쪽 하단의 관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속성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속성만들기

     

    3. 속성 만들기를 클릭해서 고급옵션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고급옵션을 체크하지 않고 속성 이름과 보고 시간대, 통화를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바로 누르면 애널리틱스 4 속성이 만들어집니다. 

     

    4. 고급옵션보기를 클릭해서 웹사이트 URL를 입력과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만 만들기'를 선택하고, 속성 이름에 이름을 넣고 보고 시간대, 통화를 설정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만들기-고급옵션

     

    유니버설-애널리틱스속성만-만들기

     

    5. 업종 카테고리, 비즈니스 규모, 사용 계획에 대해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비즈니스정보

     

    6.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속성이 만들어지면 웹사이트 추적을 위해 추적 ID를 삽입해야 하는데요.  추적 ID의 위치는 관리 >  속성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를 차례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추적ID

     

    6.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구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을 열어 추적 ID를 넣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일반 사이트의 경우는 범용 사이트 태그를 복사해서 <HEAD>에 첫 번째 항목으로 붙여 넣으셔야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플러그인

     

    측정ID-추적ID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