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주소 설정 관련 안내 메일

     

    네이버 블로그 주소로 블로그ID 도입 배경

     

    1.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ID가 블로그 주소로 그대로 사용되어 노출된 네이버ID로 스팸메일이 무작위로 수신되는 등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 스팸메일 악용방지를 위해 블로그ID가 새롭게 도입이 되었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에서 나의 네이버ID를 식별할 수 없도록 블로그ID를 사용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설정 관련 안내 메일

     

    1. 2022년 9월 27일 자로 네이버 메일로 블로그 주소 설정 관련 안내 메일이 도착했는데요. 네이버 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오는 2022년 10월 12일부터는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의 주소를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주소-설정-안내-메일

     

    2. 블로그 주소 체계가 개편이 되는데요. 그동안 네이버 주소는 네이버ID를 사용하여 자동 생성되었지만 이제는 네이버ID가 아닌 블로그ID를 사용합니다.

     

    네이버ID-블로그ID로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10월 12일부터 변경 가능)

     

    1. PC에서는 내 블로그로 들어가서 관리 > 블로그정보를 차례대로 클릭해서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변경 버튼은 10월 12일 중으로 오픈됩니다. 변경하실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내블로그

     

    네이버-관리-블로그정보-블로그주소

     

    2. 모바일은 우측 삼선 >  프로필 옆 변경 아이콘을 누릅니다.

     

    우측삼선-프로필옆-변경-아이콘

     

    네이버 블로그 주소 설정 관련 주의사항

     

    1. 2022년 10월 12일부터 네이버에 신규 가입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블로그가 자동개설되지 않으니 블로그 개설을 원하면 블로그ID를 새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개설시 입력한 블로그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2022년 10월 12일 이전에 이미 운영중인 블로그가 있다면 네이버ID를 1회에 한하여 블로그ID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ID는 블로그URL에 활용되는 고유문자열입니다.

    3. 네이버ID에서 블로그ID로 변경하는 경우 최소 3개월간은 이전  URL로도 연결이 가능하지만 3개월이 지나면 언제든지 끊길 수 있는데요. 새로운 URL을 연결을 지원하는 3개월 동안 단체 채팅방, 블로그 본문, 커뮤니티 게시글 등에 이전URL로 공유된 이력이 있다면 확실히 수정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